청스컴퍼니(대표 양동혁)은 스포츠 대외활동 기자단인 ‘청춘스포츠 4기’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춘스포츠 기자단은 축구,야구, 농구, 배구, E-SPORTS 등 다양한 종목의 콘텐츠 제작과 월 1회 스포츠 관련 특강 및 취재 기회, 다양한 포털 사이트를 통한 콘텐츠 노출 기회가 제공된다.
청스컴퍼니는 국내 유일 스포츠 전문 SNS 마케팅 기업이다. ‘청춘스포츠’ 스포츠 대외활동 기자단을 운영하며 SNS와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40개 이상의 스포츠 채널을 보유, 56만 팔로워를 통해 SNS 마케팅을 진행하며 스포츠 마케팅 산업에서 독자적인 노선을 구축하여 자신들만의 색깔을 갖고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푸마, KIA,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벨기에 프로축구팀 AFC투비즈, 우루과이의 레스터시티로 불리는 플라자 콜로니아, 국내 유일 독립 야구단 연천 미라클, ‘현실판 청춘FC’ TNT FC 등 구단 SNS마케팅 등 다방면의 홍보를 맡고 있다.
또한 수원 JS컵, 영화<바르샤드림스> 공식 미디어로 스포츠 대회 및 영화 마케팅을 진행했고 데일리안, 오마이뉴스, 트래블바이크뉴스 등 다양한 언론사와 함께 콘텐츠를 제작, 바이럴 하며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오는 9월 3일 개막하는 세계여자야구월드컵의 홍보 및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기자단 모집 기간은 8월 16일(화)부터 9월 18일(일)까지 진행되며 지원방법은 청스컴퍼니 블로그에에 접속 후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로로 보내면 된다.
연령과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스포츠를 좋아하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포토샵, 프리미어 등 디자인 툴 활용 가능자를 우대한다.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9월 19일(월)부터 9월 21일(수)까지 3일간 2차 면접이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9월 22일(목) 청스컴퍼니 블로그와 청춘스포츠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되며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이 9월 24일(토)-25일(일) 양일간 진행된다. 합격자에게는 월 1회 스포츠 관련 특강과 언론사 및 포탈사이트를 통한 콘텐츠 노출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