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에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도약 기회 마련될 것으로 기대
시는 이번 설명회로 7천여 중소기업이 밀집되어 있는 김해에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했다.
행사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민홍철 국회의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및 투자설명회에 관심있는 기업인 및 일반인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해시와 민홍철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M&A거래소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M&A투자기관 설명회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IR ▲가업승계지원센터 출범식 등 으로 구성됐다.
또 국내 특급 투자전문가의 핵심강의와 중소기업 오너가 반드시 알아야 할 M&A 실체와 전략에 관한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M&A는 기존 기업의 성장한계를 극복,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한 투자비용절감 및 시장경쟁력 강화 등 순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업 경영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애플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에 M&A를 통한 투자를 활발히 진행해 첨단기술 개발 투자 비용절감을 통한 조기 마켓진출로 세계시장 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이에 반해, 상장기업의 M&A는 비교적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진행 중이나 중소․벤처기업 단위에서의 투자 활동은 미미한 수준이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M&A 투자 분위기를 동남권 지역까지 확대하는 시발점으로써 의미를 두고 있다.
투자 컨설팅분야를 함께 다뤄 기업에 종합적인 시너지를 창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투자유치기업 투자로드쇼를 통해 즉석 투자 매칭 행사가 열린다. M&A투자설명회(IR)에 참여하는 ㈜코스잭 외 4개사는 IR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과 기술개발 및 신규사업 진출에 힘을 받을 전망이다.
한국M&A투자협회는 IR기업 5개사의 성공적인 피칭을 위해 M&A 전략 및 IR자료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최낙영 센터장은 “약 500여개의 조선업 관련 중소기업이 있는 김해지역에서 특히 조선업 경기침체로 중소기업이 주춤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번 투자 설명회를 통해 사업재편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M&A를 잘 활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기관이나 개인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