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조루증, 발기부전 환자의 경우 치료에 앞서 마음의 병부터 치료를 시작한다. 마음의 병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정신적인 위축감, 정신적인 외상 때문에 발생하는 정신적인 조루증과 발기부전이 많기 때문에 먼저 마음부터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마음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선 부부 함께 공동으로 치료하는 게 좋다. 심리 치료법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암시법이다. 즉 ‘당신은 반드시 치료됩니다’ 또는 ‘나는 반드시 정상인이 된다’는 식의 암시를 반복하면 실제로 상당한 치료 효과를 본다.
암시법에는 타인암시법과 자기암시법 두 가지가 있다. 타인암시법은 의사나 배우자가 특정 관념을 주입시켜 환자의 정서나 의지를 불러 일으키는 방법을 말한다. 이때 암시를 주는 사람은 반드시 환자가 믿고 의지할 만한 사람이어야 한다. 때문에 부부가 공동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인 것이다.
암시를 주는 사람이 의사일 경우 환자 스스로 ‘이 사람은 이 분야에 전문가이니까 내 병이 나을 거야’라는 생각을 주입시킨다. 배우자일 경우 ‘이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므로 치료에 최선을 다할 거야’하는 생각을 갖도록 유도한다.
자기암시법은 특정 대상 없이 언제 어디서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인암시법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다. 조루증 환자는 성교를 하면서 스스로 ‘천천히’ 를 외치고 사정불능 환자는 ‘사정’이란 단어를 떠올리거나 ‘하나 둘 셋’하고 숫자를 헤아리면서 자기가 처한 성적 문제에 암시를 주면 된다. 대다수의 성적 장애는 심리적인 문제가 낳은 육체적 장애다. 몸이 예전 같지 않다면 오늘부터라도 암시법을 써보기 바란다.
이런 자기암시법과 함께 발기부전 전문 한방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30~40대 남성은 신장의 음기를 북돋아 치료하는 기음탕으로, 50~60대 남성은 신장의 양기를 북돋아 주는 기양탕으로 치료한다. 30~40대 남성 중 발기부전이 심하면 기양탕으로 치료한다.
발기력을 빨리 되찾고자 한다면 선인환소단 처방으로 치료한다. 선인환소단은 1일1환 복용하면 항피로 작용과 정기를 보하여 발기력을 정상으로 회복시켜준다. 발기부전 치료 기간에 부부생활을 원할 때는 한번에 복용량을 늘려 2환을 복용하면 부작용 없이 상대방이 확실히 느낄 정도로 음경의 강직도가 강해져 정상적인 부부생활이 가능하다.
선인환소단의 또 발기부전의 진행 상태와 성기능 약화 정도를 파악해서 진단하는 데도 도움된다. 2환을 복용한 후 1시간 이내 발기가 되면 발기 정상으로 분류된다. 2시간 걸리면 정력 약화 초기 상태며 3~4시간 걸리면 중기 상태, 5~6시간 이상 걸린다면 중증으로 발기부전의 상태로 진단하여 그에 따른 치료시기를 결정해서 치료를 하면 도움이 된다.
김재우 한의원 원장 www.kjwclin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