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연구현장에서 활동하며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 맡아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8기 블로그 기자단(Sea Science Reporters)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기자단 활동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지난 5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8기 기자단은 효과적 온라인 홍보를 위해 새롭게 구성됐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해양수산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30명으로 구성됐으며, 해양수산 연구현장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단에게 수산과학원 업무소개와 위촉장 수여 및 블로그 기자단 운영지침을 안내하고,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그동안의 운영실태 등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 본원 및 소속기관 단위의 해역 중심으로 기자단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기자단은 수산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각종 행사 등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해양수산 업무 전반에 대한 다방면의 소식을 알리는 등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부터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활동비와 취재지원비가 지급되며, 각종 해양수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활동사항을 자체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이번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계기로 수산연구 현장의 생생한 소식 전달을 통해 정부 3.0실현을 위한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