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환경오염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중고생뿐만 아니라 대학생, 직장인들도 여드름으로 인해 심적인 고통을 당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여드름은 계속 방치하거나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피부에 붉은 색이 지속되는 홍반, 갈색 또는 흑갈색의 색소 침착,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 등 다양한 후유증이 남기기도 한다. 따라서 여드름은 흉터가 생기기 전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런 피부 뽀드락지는 원인과 유형, 후유증이 워낙 다양해서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치료가 어려웠던 피부질환이었다. 최근엔 광감작물질을 여드름 부위에 도포한 후 빛을 쪼여 여드름균을 사멸시키는 광역동치료(PDT)가 탁월한 치료효과를 인정받고 있는데, 이는 햇빛에 민감한 약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며칠 동안 철저히 햇빛을 피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바쁜 직장인들이 하기에는 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런 점을 보완해 시술 후 햇빛을 피해야 할 필요가 없으면서도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시술이 소개되었는데 피부에 광과민성 물질을 바르지 않아도 효과가 있어 미국에서는 자연그대로의 광역동 치료(natural PDT)로 알려진 블루 알에프(Blue RF)다.
블루 알에프는 빛과 고주파 에너지를 조합시킨 것으로, 400nm의 푸른색 파장의 빛은 염증성 여드름의 주범인 피 아크네(P.acne)라는 균을 살균함으로써 곪거나 부풀어 오른 염증성 여드름을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500nm~ 900nm의 빛과 고주파는 피지선의 활성도를 감소시킴으로써 피지분비가 줄어들어 여드름의 근본원인을 차단함으로써 염증성여드름뿐만 아니라, 비염증성의 화이트 헤드나 블랙 헤드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피지분비가 줄어듦에 따라 모공까지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쿨링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치료 시 표피 손상이나 통증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며, 치료 후 각질탈락이나 홍반 등이 나타나지 않아 대인관계가 활발한 사람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으며, 특히 여드름에 대한 경구 치료제에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에게 매우 적합한 치료법이다.
아이러브피부과 www.ilovebeau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