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비카드, 오백만 원 상당 캐시비카드 장학금 기탁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는 오는 12일(수) 구청 대강당에서 제10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생 59명에게 8,99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 지난해 개최한 금천미래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중학생 15명, 고등학생 13명의 성적우수 장학생에게 각 150만원, 선행 장학생 1명에게 1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멘토링 장학생 5명에게 각 150만 원과 중·고등학생 중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 수상한 개인 또는 단체 중 7명(단체)의 예체능 특기자에게 각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성적향상, 예술, 체육, 기타 분야에 자기주도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의지가 있는 저소득 가정 학생 18명에게 각 180만원 을 지급하는 장학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천구에 위치한 ㈜이비카드는 500만원 상당의 캐시비카드 장학금을 제공해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수련관을 통해 선발된 관내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이비카드는 지난해 금천구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 협력을 위한 후원 협약을 했다.
한편 식전 문화행사로 개그맨이자 MC로 맹활약중인 이정수와 함께하는 놀이콘서트가 진행된다. 성적과 진학 등으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의 어려움을 하나씩 풀어나가며 그에 대한 스트레스를 놀이로 푸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박준식 (재)금천미래장학회 이사장은 “우리 금천구에 있는 기업들이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인재뿐만 아니라 어려운 환경으로 소중한 꿈을 포기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따뜻한 후원을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금천미래장학회는 후원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고 금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학금 후원 및 장학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금천미래장학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