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태킹, ‘온 가족이 함께 해요’
‘제3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 모습.
[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김해시스포츠스태킹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 대한스태킹협회가 후원하는 ‘제4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가 오는 10월 16일 장유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 스택스 컵을 다양한 모양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생활체육에 접근성이 낮은 아동 및 어르신들도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개인종목과 단체종목이 있어 협동심은 물론 정서안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매년 200명이 넘는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도 20개팀 300명이 넘는 동호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부모자녀 3-6-3 더블, 부모자녀 점보릴레이, 클럽 대항전 등 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김해시 체육지원과 관계자는 “작년에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관람한 후 소감으로 개인전뿐만 아니라, 협동심이 필요한 팀경기가 특히 인상적이었다.“면서 ”형과 동생, 부모와 아이, 태권도 도장 사범님과 제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팀을 이뤄서 경기에 출전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회가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발전하여 우리 지역 스포츠스태킹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라고. 나아가 동호인들의 열정과 명예를 드 높이고 소통과 화합이 어우러진 멋진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