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생 400명이 참여, 각 센터별 응원전, 패자부활전 등
- 독서그림·독서노트 전시, 골든벨상․우수작품상 등 시상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19일(토) 오후 1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KT&G복지재단과 함께하는 ‘2016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도전! 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
▲ 지난해 개최된 독서 골든벨 대회
이번 행사는 KT&G복지재단에서 지난 1년간 금천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도서지원사업의 연계 행사다. 독서 골든벨은 관내 25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400여명이 참여해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진행한다.
초등 저학년부를 대상으로는 탈락 없는 개인전 골든벨과 ‘최후의 5인’ 선발전을 진행한다. 초등 고학년부는 개인전 골든벨, 패자부활전을 거쳐 ‘최후의 1인, 골든벨을 울려라!’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각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열띤 응원전과 독서그림․독서노트 전시 등 즐길 거리가 준비됐다.
지정도서는 저학년의 경우 ‘내 마음은 롤러코스터(이애경, 박부금/풀빛미디어)’, ‘우리 모두 이웃이야(김성은/토토북)’ 등 5권, 고학년은 ‘놀면서 배우는 세계축제 1(유경숙, 꿈꾸는 꼬리연), 누가 처음 시작했을까(이향안/밝은미래)’ 등 5권이다.
참여 아이들에게는 독서 골든벨 우수상 외에도 우수 독후작품상, 응원상 등 풍성한 상과 상품이 제공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아이들이 읽은 책을 독서 골든벨을 통해 다시 한 번 떠올리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가 책 읽는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