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전화번호, 주소, 이미지 등 정보 암호화로 개인정보 보호와 금융거래 안정성 높여
부산은행은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금융거래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정부의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 방지 종합대책’ 에 따라 자체 개발한 암호화 기술을 적용했다.
올 1월에 주민등록번호 등 고객의 실명번호 전체를 암호화 한 바 있으며 최근 주소, 전화번호 등 비정형 데이터도 암호화 구축을 완료했다.
이에 부산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고객정보 전 범위에 대해. 고객정보 오·남용 및 불법유출 피해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부산은행 오남환 부행장(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은 “자체 기술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고객정보 전 범위를 암호화하여 고객을 위한 안전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부산은행은 정보보호시스템과 보안정책을 강화하여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보관 규모가 100만 명 미만인 경우는 올해 12월 31일까지, 100만 명 이상인 경우는내년 12월 31일까지 암호화 조치를 완료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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