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역량강화·평가방법 개선 위해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3일 양일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회화전문 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충북=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3일 양일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회화전문 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어교육 현안 및 해결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세종영어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워크숍은 컨설팅 우수사례와 연수 성과를 발표하고, 수업과 평가를 보는 안목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의사소통 중심 수업 관찰 및 분석과 ‘좋은 수행평가 문항 개발’을 주제로 실시돼 수업과 평가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수업대화를 통한 컨설팅 지원과 거꾸로 학습을 기반으로 한 실행연구 등 자발적인 연찬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영어교육 현안 및 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을 함께 했다.
시교육청은 초중고 각 1팀씩 총 30명의 교사로 구성된 영어교육 컨설팅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다. 기간별 경력대별 다양한 영어교사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영어수업 및 평가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해 오고 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