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7일부터 ‘경기도 부동산포털’ 신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주요 내용은 ▲태블릿 PC용 화면개편 ▲다세대·연립 실거래가 통합조회 ▲우편번호 지도 ▲공원현황 등에 대한 추가 개발사항 제공이다.
우선 태블릿 PC에서도 일반 PC,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경기도 부동산포털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화면이 개편됐다. 기존에는 항목별로 아이콘을 누른 뒤 다시 검색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개선에 따라 메인화면에서 즉각적인 검색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용률이 높은 ‘일필지 종합정보(건물 및 토지 임야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등 제공)’가 메인화면에서 바로 검색 가능해졌으며 개인이 선호하는 서비스 위주로 메인화면을 구성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세대·연립 실거래 통합조회 서비스는 한 화면에서 매매, 전세, 월세 등의 매물정보를 쉽게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거래구분별로 한 화면에 한가지씩만 검색 가능했다.
또 우편번호 지도를 제공해 우편번호 검색 시 인터넷 포털에서 별도로 조회해야 하는 불편을 없앴다. 신규 서비스 이용자는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제공하는 지도서비스에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우편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네별 인근공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신설돼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 검색하면 도내 31개 시·군 6000여 개의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소공원 등의 현황을 알 수 있다.
김지희 경기도 토지정보과장은 “경기도부동산포털은 공공기관 공유적 시장경제의 모범사례로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도민이 원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더욱 알기 쉽고 자세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부동산포털 누적 조회 수는 11월 말 기준 1억5000만여건으로 일평균 조회건수는 55만건에 달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