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여성전문병원에서 출시한 기능성 마스크팩이 코스메틱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그간 여러 성형외과를 중심으로 팩 등이 발매된 경우는 있었지만, 여성전문병원에서 화장품을 출시하는 것은 드문 일이었기 때문이다.
화제의 당사자는 강남 압구정동에 위치한 솜씨좋은산부인과.
솜씨좋은산부인과는 지난 10일 “20여년 가까운 기간 동안 쌓은 여성전문병원의 커리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백, 수분, 주름케어의 3가지 마스크팩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산부인과 분야에서도 인간의 호르몬 작용에 대한 깊은 노하우와 가장 친인체적 원천수인 산모의 양수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노력의 결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고 밝혔다.
이 노하우와 기술력은 먼저 마스크팩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에서 드러난다.
먼저 ‘탯줄유래 줄기세포배양액’은 다른 성체줄기세포에 비해 가장 활력이 우수하고 세포증식 및 배양능력 또한 우수하여 피부의 재생과 치유효과가 뛰어난 물질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에너지워터’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성분이다.
대개의 마스크팩들은 일반 정제수를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솜씨셀 마스크팩’은 인간에게 가장 친화적인 물로 꼽히는 산모의 양수에 견주어지면서, 기능적으로는 생명체를 유지하는 생명현상에 가장 적합한 물인 ‘에너지워터’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제품에 포함된 미백, 수분, 주름케어에 관여하는 유효성분을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3종으로 이루어진 세트 구성 또한 제품의 명칭 만큼이나 ‘솜씨’가 도드라진다.
‘함초롬히 촉촉하게’ 수분을 보호하는 Water(보습)제품은 “마스크팩 하나로도 촉촉한 얼굴로 바뀝니다”를 모토로 하고 있다. 여기에는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천연 보습인자 히알루론산을 비롯, 마치현 식물, 알긴산 효과의 갈조추출물과 식물성 달팽이 추출물 피토뮤신으로 보습기능을 주는 참마뿌리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보송보송 희맑게’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White(미백) 제품은 “꼭 한번 만져보고 싶은 희고 깨끗한 피부로”를 모토로 나이아신마이드, 상백피추출물, 캐모마일 및 칸데이아 가지와 잎을 증류한 비사볼올, 그리고 오리자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산화 및 노화를 방지하는 쌀겨성분이 담겨있다.
또한 ‘탱글탱글 탐스럽게’ 피부탄력을 주는 Wrinkle(주름개선) 제품은 “피부의 시간을 되돌려 드립니다.”를 선언하면서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 비타민펩타이드는 물론, 1986년 노벨의학상수상(코헨 박사)의 섬유아세포 분열촉진 효과를 주는 EGF(10PPM)와 함께, 피부정화 및 피부 진정 효과를 주는 아세틸헵타펩타이드-9(Gold Peptide) 성분을 채용했다.
이번 마스크팩 출시와 관련하여 윤호주 원장은 “20년 여성전문병원에서 이제 피부과학의 단계로 한걸음 더 나아감으로써 의학과 피부가 접목된 ‘피부과학의 꿈’을 실현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이 제품을 사용하는 남녀 모두가 ‘피부와의 즐거운 소통’으로 아름다움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솜씨셀은 이번 출시된 마스크팩을 필두로 이후 스킨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은 물론 BB크림, 헤어토너 등으로 제품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