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에 조석, 조류, 수온 등 수요가 많은 해양예보 날씨 예보와 함께 제공
[부산=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류재형)은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이 해양활동에 필요한 해양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19일부터 개편된다. <사진>
먼저, 메인화면에 조석, 조류, 수온 등 수요가 많은 해양예보를 기온, 풍향, 풍속 등 날씨예보와 함께 제공한다.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지역에 대한 3일간의 정보가 제공된다.
종이 해도번호 또는 해도명을 입력하면 해당되는 해도를 바로 찾을 수 있다. 또 항행통보 기간과 해도번호를 입력하면 항행통보 자료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 해도 및 항행통보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메인화면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수요가 많은 해양정보 12개를 선별하고, 30여개 해양정보를 해양관측, 해양생활, 해양공간 등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 전체메뉴기능 추가, 가독성 높은 디자인 적용, 웹표준 및 웹접근성 준수, 계절별 테마 적용 등 누리집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기능 개선사항을 반영했다.
류재형 국립해양조사원장은 “앞으로도 국립해양조사원의 다양한 해양정보를 이용자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누리집을 개선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