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기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은 2월 28일(화)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지방의회의정대상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주관한 이 날 시상식에서는 조례 발의, 지역의정 활동, 지방자치 공헌 등 지방자치 발전에 공로가 있는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박기열 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교통위원회 위원장으로 2년간 시민의 교통복지 증진과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지역 교통인프라 구축에도 힘썼다. 후반기에는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시와 동작구 교육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데 힘쓰고 있다.
조직위는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복지 구현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박 의원의 공로를 인정해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박기열 의원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의 의미로 여기고 앞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진실성 있는 의정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도 서울시 교육이 올바른 방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