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능률교육평가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하 한능평)은 3월 이벤트로 교육원 내 개설된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19가지 자격증에 대한 2차 무료지원반을 선발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마다 기수별로 개강하는 한능평 추가모집 해당 반은 다음 주 20일 개강하는 12기수반이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추가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반드시 ‘12기지원’을 입력한 후 수강신청접수까지 완료해야 하며 최대 3가지 자격증까지 선택신청할 수 있다. 동시신청 또는 누적신청도 가능하다.
한능평 관계자는 “한능평의 자격증 종류는 통합적인 내용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대상별 구분을 통해 다양한 개입상황과 행동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와 가족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가 있으며 연령별 행동 및 정서장애심리를 판단 및 진료하는 노인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유놀이, 그림, 에니어그램 등의 매개체를 통한 클라이언트의 심리유형을 파악하는 놀이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가 있으며 장기적 교육지도를 통한 발달과정을 진행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 과정이 있다.
전문검사 과정으로는 인지행동치료인 CBT·ICBT등에 관련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한 단계별 장애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 분노조절상담사, 다면적 인성검사인 MMPI 등에 관련된 인성지도사가 있다.
한능평 관계자는 “본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돼 있어 추후 관련업무 시 필요한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자격증으로 등록돼 있다”며 “각 자격증 별로 4~6주 단기과정의 100%온라인 과정을 통해 1,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교육원”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지원청에 정식인가 된 온라인평생교육원(제-267호)이며 운영시간 내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