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일요신문] 김원태 기자 = 파주시가 위탁 운영 중인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장호)는 어린이 성장증진 특화사업으로 ‘우리아이 성장 프로젝트’를 3일부터 28일까지 진행했다.
센터에 등록·관리중인 어린이집 중 센터 식단을 사용하는 어린이집 어린이 200명 대상으로 ▲맞춤 식생활 교육 ▲식품구성 자전거 이용한 영양수업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콩돌이의 신기한 몸속여행’ 시청 ▲소화송을 이용한 소화체조 배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체성분 분석기인 인바디(InBody)를 이용 신체계측 검사(신장, 체중, 근육량, 골격근량, 체지방량 측정) 후 해설서 및 음식 레시피, 쑥쑥 체조 등이 담긴 리플렛, 키 재기 자, 소화과정 퍼즐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교육자료를 배부했다. 성장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하반기에 한 번 더 진행 될 예정이다.
학부모와 소통을 위한 카카오페이지 개설해 월 2회 어린이 성장을 위한 편식교정,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푸드 플레이, 미술놀이, 신체활동 놀이 등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센터는 337개소 어린이집이 등록·관리 중이며 토요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편식교정 푸드브릿지 교실, 어린이식문화체험관 운영 등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특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 등록은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ilyo22@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