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발표 20166년도 공공기관 정부3.0 평가결과 ‘A 등급’
지난 한 해 동안 캠코는 ▲인터넷 채무조정 신청 및 조회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금융취약계층 맞춤형 채무조정 ▲온ㆍ오프라인 찾아가는 원스톱 채무조정 ▲농지직불금 등 정보 공유를 통한 국유지 무단점유 해소 등 정부3.0과 관련한 공공정보 개방ㆍ공유 및 유관기관 간 소통ㆍ협력을 실현한 다수의 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오픈한 ‘인터넷 채무조정 신청 및 조회 서비스’의 경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국민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로 금융위원회 정부 3.0 BP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캠코 문창용 사장은 “2016년도는 캠코업무에 대한 고객자문단인 ‘행복키움 서포터즈’를 운영하여 국민참여기반의 정부3.0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자 노력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공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국민체감도가 높은 과제를 발굴하여 국민 편익을 높임으로써 정부3.0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2016년 정부3.0 주요 추진내용 및 우수사례를 수록한 ‘행복 키우미’를 오는 4월 발간하여 공공기관 및 상담창구에 배포하는 등 국민들과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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