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종호 강소기업연구원장 초청 강연 모습. 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디딤씨앗지원사업단은 지난 30일 소상공인들과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의지 향상을 위한 ‘망고(망하지 않는 고수의 비법)- 경제전문가와 함께 하는 무한지식공유 강연’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나종호 한국강소기업연구원장은 소상공인들과 신규 창업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차별화 성장 전략과 사례에 대한 주제로 경험과 지식을 강연했다.
망고 초청강연 행사를 기획한 (주)에이락 홍영기 대표는 “망고는 공익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목적을 두고 소상공인들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적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류영수 디딤씨앗지원사업단장은“소상공인들과 신규 창업자들이 강연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디딤씨앗통장에 관심을 가져주고 참석자 간에 인적 네트워킹이 활발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소상공인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지식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강연을 할 계획이다. 강연 참가비 전액은 저소득층아동들을 위해 디딤씨앗통장에 전액 기부됐다.지난 방송은 페이스북에서 망고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