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입학사정관의 윤리의식 강화, 평가의 신뢰성·공정성 확보
이날 행사에는 이상경 총장을 비롯해 김대군 입학본부장, 입학부본부장, 교수 및 위촉입학사정관, 전임입학사정관 등 8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김대군 입학본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총장 인사말씀, 위촉식 및 윤리강령 서약식, 특강, 폐회의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강 시간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지원실 정명채 실장이 ‘고교교육 정상화 및 학생부종합전형 방향’을 주제로 강연한다.
위촉입학사정관은 대학이 학생부종합전형 운영을 위해 위촉하는 학내 교수로서, 고교-대학 연계 활동 참여 및 학생 선발과 평가에 관련된 입학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위촉입학사정관 위촉식 및 윤리강령 서약식은 위촉입학사정관 윤리의식 고취를 통해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의 원활한 운영과 평가의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마련하는 중요한 의식이다.
전공적합성 및 자기주도성, 발전가능성, 인성 평가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모집단위별로 위촉된 위촉사정관 인원은 모두 67명이다. 이들은 연임과 신임에 따라 구분되는 교육·훈련 시간을 이수한 뒤 학생부종합전형의 서류평가 및 심층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경상대는 교내 전임교원을 위촉입학사정관으로 활용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교육, 운영함으로써 학생부종합전형의 신뢰성 및 공정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