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13회 진행
이 프로그램은 치유와 회복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마련했으며,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연수로 진행한다.
찾아가는 힐링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11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도내 교직원 91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연수에 모두 참여한 연수생에게 4시간의 연수 이수증도 발급한다.
내용은 디톡스 힐링 체조, 관계 개선을 위한 신체 명상, 스트레스 관리명상 등이며, 교직원의 심리적 치유 및 긍정적 마인드 형성을 위해 실습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은 찾아가는 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외에도 교원ㆍ일반직공무원ㆍ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한 치유성장 직무연수, 민주시민 리더 과정 직무연수, 학교 민주주의 리더십 직무연수, 주말 힐링 캠프, 신규교사 대상 찾아가는 교육지원청 연수, 주제 맞춤형 공모연수 등을 운영하여 교직원들에게 최고의 연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송민영 원장은“찾아가는 힐링 프로그램은 업무로 힘든 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휴식과 치유를 위한 연수, 한마음을 찾는 교육공동체 연수, 삶과 성장이 있는 연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