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인증 현판식 장면. 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도시공사의 콜센터가 ’ISO 9001 : 2015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국제적 인증을 수행하는 인정기관인 (주)지써티 인증원은 지난 3월 28일 인천도시공사 콜센터에 대해 현장 심사를 거쳐 10일 최종 ISO9001인증을 했다고 밝혔다.
인천도시공사가 이번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 ISO9001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인천도시공사 전화상담서비스’로 2월부터 외부 전문기관에서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국제규격에 맞게 표준화․체계화해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갖췄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천도시공사 콜센터는 2016년 6월 개소해 주택하자와 관련된 전문상담사를 배치하고 하자민원상담, 임대주택 입주안내, 해피콜서비스 등 가장 민감한 민원사항에 집중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4월 1일부터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정책을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상담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공사 이승우 사업개발본부장은 “공사 콜센터가 생긴지 1년가량이지만 고객만족을 위해 국제품질시스템 규격 체계를 갖추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서비스 품질향상과 상담역량강화 등을 통해 고객만족증대가 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