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고 소통과 참여의 민선6기 기본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참여포인트제’ 및 ‘온라인 주민패널’ 활성화 계획을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주민참여포인트제는 구정에 참여한 주민 등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연말에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2016년 처음 실시돼 한 해 동안 1117명이 구정에 참여했으며 588만7,500포인트가 적립되고 140명에게 146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됐다. 각종 구정행사, 환경정비, 산불진화, 수해복구, 제설작업, 구 설문조사 등의 행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부여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다.
구는 구정 현안, 주요시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온라인 주민패널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19세 이상의 계양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통해 구정관련 온라인 여론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들의 구정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구민과 소통하는 참여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