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아빠육아 참여를 확산하고자 ‘함께하면 든든육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실천참여’ 캠페인으로 아빠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이 마련됐다. 행동미션은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 페이스북(facebook.com/711seven11/)을 통해 ‘아빠는 요리사’, ‘아빠와 놀자’, ‘아빠는 선생님’, ‘아빠와 함께 데이트’라는 4가지 테마로 일주일 단위로 제시된다.
행동미션 인증샷과 아빠육아참여 실천덧글‧엄마의 응원덧글을 올리면 미션수행이 완료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원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또한 캠페인과 동시에 ‘아빠육아 인식조사’를 실시해 아빠육아 참여확산을 위한 새로운 사업개발 아이디어로 활용할 계획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육아는 엄마와 아빠 공동의 몫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는 육아에 있어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은 역할을 요구한다“면서 ”이번 ‘함께하면 든든육아’ 캠페인을 통해 남성이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육아는 부부가 함께한다는 사회 분위기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