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호관, 학장 이형근)는 오는 20일 전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진로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대학 과정 및 전문학교를 선택할 때 관심있는 전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체험활동은 전공별로 진행된다. 호텔조리학과정은 멕시코의 토티아 요리 치킨치즈 퀘사디아, 호텔제과제빵학과정은 쇼콜라클래식 케이크, 커피바리스타학과정은 카페라떼와 디자인 카푸치노, 호텔관광경영학과정은 호텔리어에게 듣는 호텔리어의 자세에 대한 특강이 마련됐다.
서호관 관계자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내용으로 교수님들과 재학생들이 시연을 보이면 함께 따라하고 만들 수 있어 전공에 대한 지식 없이도 누구나 도전 가능하다”며 “전공에 대한 정보나 졸업 후 진로 등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해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 높다”고 전했다.
서호관의 무료진료체험학습은 매달 셋째주 토요일 서대문에 위치한 서호관에서 열리며 전국 고등학생 누구나 서호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서호관은 군 전역자, 4년제 대학 및 전문대 중퇴자, 기타 일반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가을학기 입학제도를 실시해 지원자의 자격요건 및 학생 맞춤형 입시전형 제도를 도입하고 있으며 입학 시 가을학기 신·편입생 항목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3년 연속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서호관의 모집전공은 관광호텔경영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이며 현재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심사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