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재 대학 창업동아리 12개팀 선발, 창업교육, 컨설팅, 창업동아리 캠프, 창업활동지원 등 체계적 지원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창업의지가 높은 부산소재 대학 창업동아리로 12개 팀을 선발해 단계별 컨설팅·교육, 창업동아리 캠프, 창업활동지원 등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판로개척, 시제품제작, 보육공간 지원 등 성장단계별 맞춤형 사후지원과 창업동아리가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담 부서도 부산테크노파크에서 부산경제진흥원으로 변경해 지원사업 참여이후 사후관리 등 실질적인 창업연계지원의 가능성을 높였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자체 보유한 장비와 인프라를 활용해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집중지원 등 체계적인 청년 창업인재 양성에 집중한다.
지난해 참여 창업동아리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선발된 12개 동아리는 기업가정신 교육과 트랜드를 반영한 컨설팅, 동아리캠프를 통한 심화교육 등 아이디어의 사업모델 구체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민간창업카페를 활용한 창업공간 지원과 창업동아리 간 네트워킹을 통한 상생모델 발굴로 지역의 창업인재 양성과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 창업동아리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창업동아리를 시작으로 청년 CEO의 꿈을 착실히 키워나가기를 바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