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가을학기 신ㆍ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ㆍ편입생 모집은 오는 7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인문학부 ▲상담심리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학부 ▲자산관리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IT학부 ▲디자인·융합예술학부 등 8개 학부, 24개 학과로 세종사이버대의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을 양성한다.
지원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지원동기와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각각 50%씩 반영해 평가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7학년도 가을학기부터 한층 강화된 입학장학 제도를 마련해 재학생들에게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했다. 직장인, 나라사랑, 가정주부, 특성화인재, 희망인재, 외국어인재, IT인재, 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학사학위 소지자(새로배움 장학)와 광진구민 입학생에겐 지급 혜택이 50%에 달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전국 초ㆍ중ㆍ고교 재직자, 어린이집 재직자(배움터 장학),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는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학교 관계자는 “세종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전문가 초청 워크샵, 실습실 운영 등을 제공하며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 재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했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합격자는 7월 13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