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빅창식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산림의 융복합 4차 산업을 선도하고 조합원의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지원할 산림경영지도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산림경영지도원은 산림소유자에 대한 산림경영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산림관련 기술의 조사·연구·지도 및 보급 업무를 수행하며 산주를 비롯한 조합원,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산림분야 전문 직종으로 일선 산림조합에서 근무한다.
응시자격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임업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고등학교 이상의 임업 분야 관련 학과 졸업 및 졸업예정자, 임업기술 분야 및 산림사업 관련 단체 2년 이상 실무 종사자 등이다. 응시원서 교부와 접수는 산림경영지도원 자격 전형 누리집을 통해 6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교부·접수한다. 필기시험은 7월 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신고등학교에서 실시하고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7월 4~5일 이틀에 걸쳐 산림조합중앙회 본부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산림경영지도원 자격전형에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가산특전과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임업 및 산림분야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이 주어지며 자녀를 3명 이상 둔 다자녀 가구와 2인 이상의 형제, 자매 구성원에 대해서는 5%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6일 산림조합중앙회 본부 및 지역본부 게시판, 산림조합중앙회 누리집, 자격전형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산림경영지도원 결원이 발생한 지역부터 우선 배치된다. 자격 전형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림경영지도원 임용전형 누리집 게시판과 산림조합중앙회 회원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