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재학생의 글로벌 리더십 배양과 선진 교육프로그램 경험을 위해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해외 연수 프로그램은 교류협력대학인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샌 버나디노(CSUSB)에서 7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3주간(1주 온라인+2주 미국현지 교육) 창업지도자(Entrepreneurial Management Certificate) 과정을 이수하는 내용이다.
해외 연수 참가자들은 미국 현지 대학 기숙사 또는 홈스테이를 통해 현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인근 기업들을 탐방하고 미국 기업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도 얻게 된다. LA 투어도 예정돼 있다.
교육비와 숙박비 일체는 학교가 지원하며 학생은 항공비와 개인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학생에게는 캘리포니아주립대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환학생 참가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 관계자는 “해외 유수 대학들과 협력을 맺고 학술적, 문화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매년 재학생과 교수,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해외 탐방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한다”면서 “이번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재학생들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경험을 체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7월 8일까지 2017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를 통해 학생 개인에 적합한 전형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원서는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작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대학원장 정상원)도 오는 23일까지 사회복지전공 신입생을 모집한다. 온라인 대학 최초로 개설된 대학원이라는 전통성과 단단한 동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이곳은 온라인강의 수강과 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을 병행함으로써 학생과 교수 간 상호작용이 활발한 토론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 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