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2일 ㈜청라헬스케어가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이행협약금을 납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1일 이영근 인천경제청과 윤경욱 ㈜청라헬스케어 대표간 체결한 사업이행협약(MOA)에 명시된 투자자의 첫 이행사항에 따른 것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은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용지 2블럭 내 약 26만㎡의 부지에 2020년까지 단계별로 종합병원과 전문병원을 집적시키고 전문의과대학, 산학융합센터, 바이오생산시설, R&D 시설 등 의료지원시설을 포함하는 국내 최초의 최첨단 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5월11일 사업이행협약(MOA)에 ㈜청라헬스케어는 협약 체결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행협약금을 인천경제청에 납부해 사업 추진의지를 담보할 것과 개발(실시)계획 변경을 위한 세부사업 및 토지이용계획 제출, 토지매매계약 체결 시점까지 미화 3,000만 달러 이상의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전환해야 하는 투자자 의무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번에 납부된 사업이행협약금은 사업 부지에 대한 인천경제청과 중앙부처의 개발계획 변경 완료 후 3개월 이내 토지매매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시 인천경제청에 귀속될 수 있어 투자자의 본격적 사업 추진에 촉매제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협약은 양 기관이 1년 내 토지매매계약 체결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하되 필요시 1회에 한해 6개월의 연장 기간을 뒀다. 협약 사항 이행과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17년 하반기에 개발계획 변경 절차를 진행하고 2018년에 하반기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청라국제도시 입주민들이 기다리던 희소식이기에 인천시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규정 내에서 전폭적인 행정절차의 지원을 아끼지 말라”고 지시했다.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