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정승호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3일 교육행정 전 분야에 대한 최신 감사 사례를 수록한 ‘2017 감사사례집’을 발간,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 감사사례집은 청렴이 기본이 되는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발간됐다. 교육행정의 다양한 감사 사례를 바탕으로 법규 및 지침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사례집은 ▲복무 및 인사 ▲교무·학사 ▲학교회계 ▲보수·재산 및 물품 ▲공무원범죄 및 민원 ▲기타 등 총 6개 분야로 구성됐다. 141개 주제를 선정, 마땅히 준수해야 할 원칙과 실제로 발생한 위반 사례, 그리고 그에 따른 처분 결과 등을 담고 있다.
도교육청을 비롯한 교육(행정)기관에서 업무 담당자가 필수적으로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법령 및 지침을 유형별 감사 사례와 함께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교육기관 구성원들의 행정이나 학사 관련 업무역량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각종 질의와 답변들을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그 결과를 공유, 학교 현장 등의 다양한 수요에 선제적으로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교현장지원시스템’을 올해 안에 구축, 개통할 계획이다.
김거성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은 “사례집에 실린 다양한 감사 사례와 법령을 검토하고 숙지하여 건강하고 청렴한 경기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교육행정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며 부패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ilyo4151@daum.net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