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웹툰시장 진출 위한 신인작가 발굴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이사장 김명용, 학장 김준섭)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IIE-STAR와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주관으로 제2회 IIE-STAR 웹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은 큰 폭으로 발전하고 있는 세계 웹툰 시장에 발맞춰 젊고 능력 있는 신인작가 발굴을 위해 열리며 대상, 특별상, 우수상 수상자에는 IIE-STAR에서 중국 및 세계 웹툰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고등학생 및 동등 학력 소지자(검정고시 포함)이다. 작품은 웹툰‧만화 부문 20컷 이상의 단편 완결형태의 자유 주제이며 JPEG파일 형식(가로 700픽셀, 세로 제한 없음, 수작업‧디지털 작업 모두 제출 가능)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한국IT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관 강당에서 열린다(추후 변경 가능).
대상(1명)에게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1학기 전액 장학금과 상장, IIE-STAR 특별상(1명)에게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1학기 반액 장학금과 상장, 우수상(3명)에게는 상금 30만원과 상장, 입선(20명)에게는 상금 5만원과 상장이 주어진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IIE-STAR와 10년 장기간 투자 및 지원 MOU를 맺고 학점은행제 학교 최초 1,400권 규모의 만화 도서관을 설립하는 등 학생 중심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우선선발전형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형은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는 전공별 잠재능력평가와 교수 1대 1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