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참가자 신청 접수, 미래교육 핵심가치 및 3대 정책과제 선정 예정
올해로 제3회를 맞는 타운홀미팅은 주요정책 입안 시 교사, 학생, 학부모, 시민, 전문가 등이 모여 토론하고 이를 투표해 정책을 만들어가는 의견수렴 과정이다.
올해는 세종교육 출범 후 5년이 되는 시점을 맞아 세종 미래교육의 핵심 가치와 3대 정책과제를 선정해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세종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9~10명의 토론 참가자로 구성된 원탁 테이블에서 테이블 토론 진행자 주관으로 참가자의 의견 제시, 상호 토론, 정책과제 투표 및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론 참가자 150여명의 발언 내용을 키워드 중심으로 요약정리하고 대형 화면을 통해 확인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토론 참가자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교육청 홈페이지와 SNS, 각급 학교, 유관 기관 등의 안내를 참고해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보엽 정책기획관은 “이번 타운홀미팅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세종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시민을 비롯한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