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송승환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6일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에서 2017 여성 일자리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포럼에는 송유면 경기도 복지여성실장,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동규 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을 비롯해 도·시군 관련 업무 담당자, 여성정책 전문 연구자, 유관기관 관계자, 도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포럼은 김화수 대표이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동규 의원의 축사, 송유면 실장의 인사말, 주제발표1·2, 전문가 및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최윤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선임연구위원(경기북부지역 여성 취업지원서비스의 진단 및 방향), 이기승 경기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운영팀장(경기북부지역 여성 일자리 현황 및 지원 방안)이 나선다.
이어 토론회에서는 김영옥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으로 참여하고, 임성욱 대진대 교수, 오경숙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장, 서미경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장, 유혜림 고양/고양 MICE 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송유면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이제는 여성 맞춤형 고용정책의 추진과 여성 일자리의 양·질적 확대가 필요할 때”라며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좋은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수렴·검토해 향후 도의 정책 방향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lyoletter@gmail.com
온라인 기사 ( 2024.12.12 1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