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하호선 기자 =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와 <마음을 파는 백화점>의 저자 박옥수 목사는 신간 마인드북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온마인드, 사진) 출판기념회를 6일 오후 4시 부산 벡스코 2층 서밋홀에서 갖는다.
저자 박옥수 목사는 일찍이 지식과 기술 중심의 교육이 더 이상 청소년들을 변화·발전시킬 수 없다고 예견하며, 20여 년 전부터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활발히 실시해오고 있다.
출판사 온마인드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행복 속에서 잠들고 희망 가운데 눈뜨게’ 해주는 것이 염원이라는 저자의 바람과는 달리, 최근 ‘고통 속에 잠들고 절망 가운데 눈을 뜨는’ 젊은이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필자의 이러한 염원을 담아 새로 출간한 책이 바로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이다”라고 전했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생각의 존재’를 이 책을 통해 심층적으로 다뤘다.
최근 우울증, 허언증, 조울증, 대인기피증, 분노조절장애 등의 심인성 정신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을 불행으로 이끄는 마음의 경로를 규명한다.
독자들에게 마음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해법을 제시하는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2017 IYF월드문회캠프(7.2~7.13)’의 주요 프로그램인 ‘제7회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 ‘제5회 세계대학총장포럼’에 참석한 20여 개국 교육부 및 청소년부 장·차관 20여 명과 대학 총장 및 부총장 50여 명 등 국내외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실제 책 속 인물을 초대하는 ‘특별 게스트’ 코너가 마련돼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북경대학교 경영학과 재학 시절에 심한 우울증과 환청에 시달렸던 유인철 씨가 직접 무대에 올라 어떻게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을 되찾았는지 발표한다.
이탈리아 리바 델 가르다 합창제 등 유수의 국제합창대회에서 1등 및 최고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한편, 그의 마인드북 시리즈 제1권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는 2011년 교보문고 자기계발서 부문 7주 연속 및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중국어, 영어, 러시아어 등 12개 언어로 번역되어 18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스와질란드 교육부에서는 이 책을 ‘국가 비전 프로젝트’에 필요한 핵심교재로 선정하기도 했으며 미국, 중국, 인도, 일본, 케냐, 태국, 캄보디아 등지에서 마인드교육 교재로 쓰이고 있다.
또한 2016년 교보문고 청소년 부문 19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킨 마인드북 시리즈 제2권 <마음을 파는 백화점>은 저자가 첫 번째 책에 채 담지 못한 여러 모양의 마음들과 더불어 따뜻한 삶의 조언들을 담았다.
현재 전 세계 대학과 교육현장의 주요 마인드교육 교재로 사용되며, 참된 인성교육의 지침서로 인정받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