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제과제빵 특강을 실시한다. 이달 3일부터 18일까지 약 10가지의 디저트 및 브런치 관련 특강(매주 월요일~목요일)이 진행된다.
이번 제과제빵 특강은 한호전 스타 교수진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특1급 호텔출신 이원영 교수와 크라운 베이커리 출신,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김동균 교수가 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을 지도 관리한다.
한호전 관계자는 “특강 대상자는 제과제빵과과정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리기 때문에 평소 호텔디저트 및 브런치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방학 중 특강이 진행됨에 따라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은 다른 교육기관 학생들처럼 따로 시간을 내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교내에서 계속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주로 밀폐유와 사과콤퍼트, 이탈리안 전통 티라미수와 초콜릿 소스를 이용한 디저트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제과제빵취업 을 위해 현장에서 인정받을 만한 현장 실무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해 학생들은 다양한 기술 습득과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국제베이커리 대회가 3년 연속 개최될 정도로 우수한 교육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으며 제과제빵, 각종 공예 관련 특성화 강의까지 각 분야 기능장교수님에게 전문적으로 배운다”고 말했다.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에서는 단계별 특성화 교육으로 예술적 전문성과 창작을 기본으로 설탕공예, 디저트, 케이크데코레이션, 천연발효종을 이용한 특수빵, 초콜릿 등을 단계별 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제과제빵, 제과와 조리의 퓨전적 개념인 브런치와 샌드위치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한편 한호전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 해주는 장학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한 학생들을 위해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개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받을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입학을희망하는학생은유웨이어플라이 혹은한호전홈페이지에서 원서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2017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2017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은 2017년도 이전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적대가 있는 경우에도 입학 가능하다. 가을학기 개강은 8월 21일이고 7월 중 가을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