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채용설명회를 통해 인력수급 집중지원
[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김해시 산하 출연기관인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이사장 허성곤, 이하 ‘비즈니스센터’)는 경남 동부권 산단의 우수기업을 선정해 오는 28일 ‘경남 동부권 우수기업 공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후 1시부터 약 4시간동안 경남대학교 창조관에서 직‧간접 참가기업 20개사와 함께 진행될 이번 설명회는 구인-구직자간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우수인력을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내 신규조성산단 조성과 이에 따른 인력이 요구되고 있지만 필요인력 요구에 비해 구직자가 채용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우수한 기업에 지원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비즈니스센터애 따르면 소규모 공동채용설명회 개최로 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유치하고 구직자에게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소개해 미스매칭 해소와 지역산업에 맞춤형 인력의 유출을 방지에 기여하게 됐다.
총 5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하는 이번 공동채용설명회는 직접 참가기업으로 ▲(주)한미프렉시블(품질, 개발, 생산관리) ▲사노코퍼레이션(SNS마케팅, APP개발, PCB개발 등) ▲(주)쓰리에스(기계, 조선해양 분야 연구직 등) ▲베베가닉(마케팅, 물류) 등 7개사가 참가하고, 간접참여로 ▲(주)흥아포밍 ▲금강이노텍 ▲대동특장차 등 13개 기업이 참가한다.
설명회에는 기업당 20분씩 회사, 채용절차, 인재상 등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우수한 인력에 대해서는 기업에서 별도의 2차 면접을 통해 채용을 완료하게 된다.
비즈니스센터는 우수한 도내 인력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홍보활동과 더불어 경남 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공동채용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및 일반인은 28일 경남대학교 창조관(평화홀)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가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은 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채용분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채용포털사이트(사람인)에서 ‘경남 동부권 우수기업 공동채용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