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2016년 5천만 원에 7개소, 2017년 2억 원에 26건의 보조금을 지원하여 완료한바 있다. 특히 이 사업을 통해 소규모 공동주택 단지 내 환경개선과 옥상누수로 인한 생활피해 등이 해소되고 쾌적한 거주환경에 기여함으로서 주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2018년 보조금 지원 사업 계획도 선제적으로 수립하여 신청 접수 공고중에 있으며, 신청기간은 금년 9월11일~25일까지이다.
이번 접수는 신청규모에 맞게 예산편성을 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금번 접수를 통해 주민 수혜대상을 최대한 늘리고 조기집행 여건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자는 구리시 소재 건축법에 허가받아 사용 승인된 지 5년 이상 경과한 아파트,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주상복합아파트 단지 내에서 내년도 도로보수, 옥상방수, 담장보수, 외벽도색 등이 필요한 입주자로서 이에 관련된 문의는 구리시 건축과로 연락하면 지원대상 및 기준 등에 관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소규모 공동주택이 주변 환경 개선으로 이어져 도시미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시에서도 지속적인 사업시행으로 안전하고 쾌적하게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ilyopress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