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이종열 신임 원장(왼쪽)이 유정복 인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발전연구원 이사장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1일 제15대 인천발전연구원장에 이종열 전 인천대학교 글로벌법정경대학장을 임명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인천발전연구원 정관에 따라 보름간 공모를 실시하고 심사위원회의 추천과 이사회 의결을 거쳐 이종열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제15대 이종열 원장은 이날 오후 2시 인천발전연구원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종열 신임 원장은 “창의적 연구개발 문화 정착, 성과지향적 체계로의 전환, 프로젝트 기반 팀제 운영 활성화 등을 통해 조직혁신을 일궈내고 연구혁신을 위해서는 글로벌 도시정책연구 네트워크 구축, 미래 정책 비전 개발 및 정책 현장과의 적합성 증진, 도시발전 관점에서 학제간 융합연구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조직혁신과 연구혁신이 연구원의 역량 강화로 이어지게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1955년생으로 국민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와 뉴욕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뉴욕시립대학교에서 도시정책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인천대에서는 행정학과장, 사회과학대학장, 대외교류처장, 글로벌법정경대학장 등의 보직과 행정 경험이 있으며 한국문화정책학회 회장, 한국행정학회 상임이사, 한국정부학회 이사, 서울행정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 중앙 및 지방정부에서 각종 자문 및 평가활동과 연구용역과제를 수행한 경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발전연구원 원장의 임기는 3년으로 2020년 8월 31일까지 제15대 원장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