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코치 아카데미
‘나비코치 사업’은 결혼·육아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일명 ‘경단녀’)들이 자신의 꿈을 되찾고 실천하는 방법을 도와주는 서초구만의 여성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명칭의 ‘나비’는 ‘나를 찾아 비상하는 여성’의 줄임말이다.
주민 4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경청‧질문‧피드백 등 코칭의 개념과 특성을 익히고, 코치로서의 자기점검 등 코칭 전반에 대한 이해의 과정을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교육은 여성행복도시 일환으로 2015년 8월부터 운영중이며, 그간 1기 36명, 2기 38명이 기본 및 심화과정을 수료하였다.
아울러 심화과정을 수료한 여성들은 구에서 운영중인 ‘서초 나비코치단’에 소속되어 “서초 나비코칭카페” 4곳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진로 및 부모 코칭 활동가로 재능기부를 하게 된다.
‘서초 나비코칭카페’는 현재 4개 권역에서 운영중이며, 현재 20명이 나비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구가 나비코칭 사업을 하게 된 데는 서초구가 타지역에 비해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들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서 마련된 것이다.
서초구청장은 “서초 나비코치 아카데미 운영으로 경력이 단절된 서초구 여성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역량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과 가정이 행복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