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5월 22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16주에 걸쳐 진행된 “제2기 남양주시 청년 창업아카데미”는 제조업 ·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분야의 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예비경영자 및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경영이론과 더불어 창업사업계획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예비 창업자뿐 아니라 관내 기업의 예비 경영자,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초과정, 심화과정으로 다양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져 더욱 좋았다는 반응이다.
또한 개인별 1:1 멘토링을 진행, 실행 가능한 구체적 액션 플랜을 제공하여 창업 시행착오를 줄임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창업아카데미 과정을 주관한 남양주시 이석우 시장은 “청년 여러분이 지역 경제를 이끌어갈 내일의 주인공이며, 사람이 재산인 만큼 이번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만나게 된 교육생들 간 소중한 인연을 잘 이어나가 지역사회에서 서로 상생하기 바라며, 2020년 인구 100만 명품도시 남양주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수료생들을 격려하였다.
남양주시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젊고 혁신적인 청년CEO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청년창업아카데미 교육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