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편된 옹진군 홈페이지.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옹진군은 5개월간의 홈페이지 전면 개편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27일 새로운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이번 개편은 디자인 및 메뉴체계 개선을 통해 이용객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고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옹진군 흰나래길, 재난재해상황실, 패밀리 사이트 등 산재해 있는 홈페이지를 흡수·통합해 대표 홈페이지로 일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옹진군에서 운영중인 SNS 연계 및 `내가 찍은 옹진`, `블로거 추천` 등 관광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옹진군과 이용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관광문화 홈페이지는 테마여행, 추천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하고 현재 옹진군이 운영하는 여객선 운항정보 앱을 연계해 실시간 여객선 운항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편의를 높였다. 그 밖에 개인SNS로 공유하기, 개인별 자주찾는 메뉴 설정, GPS 기반 지도 서비스 등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도 눈에 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군정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