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자원봉사 하기 좋은 날! 경남도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원봉사 나눔축제
이번 행사는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원달)가 주관하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점(점장 감도훈)이 후원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환경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우리소리예술단, 소리향기중창단의 식전공연과 ‘슬로건 이탈 배너 퍼포먼스’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민이 ‘1365 자원봉사 하기 좋은 날’ 에 동참하고 자원봉사 나눔을 실천하는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김해수남고 재학생 및 학부모 120여명이 준비한 1365 함께 해요! ‘자원봉사 플래시몹’이 펼쳐진다.
또 지역공연단체(최선희 무용단, 국악인 배선정님)의 공연과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청소년들의 재능 나눔 공연, ‘여성 크로스 오버공연팀’의 특별공연으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한층 더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키다리 삐에로의 퍼포먼스, 고소한 팝콘증정, 기부팡팡, 행복 팡팡 등 다채로운 기부 이벤트가 준비된다.
이번 행사 내용은 자원봉사활동의 올바른 지향점을 찾고 자원봉사 개념의 인식 전환을 위해 초록세상․나눔세상 등 총 42개의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 부스가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가 직접 다양한 중고물품 및 재활용품 등을 사고팔고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카부츠’ 벼룩시장도 개최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한국자원봉사의 해’의 ‘지속가능한 미래, 행복한 공동체’라는 슬로건과 10 아젠다에 걸 맞는 ‘환경’을 주제로 김해시의 환경 문화 조성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와 기관, 학교가 주체가 돼 준비하는 행사이기에 더욱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내달에 펼쳐질 ‘2017년 자원봉사 나눔축제& 카부츠’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실천이 우리 사회변화의 핵심적 주체로 재인식되는 계기 마련과 행복한 우리 김해시의 공동체 조성을 위해 일보 전진하는데 대들보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