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교육센터 김마리아 수석 강사의 `민원응대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친절교육은 각종 공사 또는 도로상태 불량 등 여러 가지 민원 상황에도 자기조절능력을 발휘해 민원인의 입장 이해와 소통능력을 제고하고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 `서로 존중하는 직장과 사회문화`라는 주제로 실시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은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개념과 사회에서 일어나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황에 따른 예방과 대처방법을 알려주고 남녀 입장에서 성평등 관점을 이해하고 성폭력 예방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남문희 본부장은 “친절 및 성폭력예방교육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전 사업현장에 담당감독관을 중심으로 전달 교육을 실시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