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홍보안내선 에코누리호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에서 취업준비생들이 IPA인사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항만공사(IPA·사장 남봉현)는 25일 홍보안내선 에코누리호에서 취업준비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2017년 인천항만공사 하반기 선상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선상 채용 설명회는 취업준비생이 인천항의 컨테이너 터미널과 주요 항만인프라 건설현장을 돌아보며 ‘인천항과 항만공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에게 인천항의 역사 및 통계, IPA 현황 및 경영전략, 내달 예정인 ‘하반기 채용 전형’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안길섭 인사관리팀장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11월초 2차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설명회 참석은 이메일(kokitae@icpa.or.kr)로 신청하면 된다.
남봉현 사장은 “공공기관 합동채용, 블라인드 채용 등 변화하는 공기업 채용절차에 혼란을 느낄 취업 준비생들에게 정보제공 차원에서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공사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