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순회수리반은 오지마을 및 취약지 영농현장을 중심으로 농번기철을 맞이하여 경운기 및 관리기 등 농촌에서 많이 사용되는 농기계를 점검‧수리해 주고 안전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순천시 농기계 순회수리반의 농기계 현장 배달 장면
특히, 농기계 수리에 드는 비용은 한 대당 부품가격 5만원까지 무상으로 고쳐주는 등 농업인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기계 임대사업 원스톱서비스는 운송장비(화물차)가 없는 원거리 농가의 편의를 위하여 영농 현장까지 농기계의 운반, 수리, 회수 등 일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고객만족 원스톱서비스 제도이다.
이를 위해 시는 농기계 임대사업장 2개소에 58종 276대의 임대 농기계와 운반차량 4대를 가동하여 적기영농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임대농가에서 선호하는 기종 55대을 추가 확보하여 이용률을 더 높이고 고령‧여성 및 귀농귀촌 농업인이 쓰기 편한 여성친화형 농기계를 확보하여 취약계층의 농작업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농기계 임대신청은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 홈페이지(https://www.amrb.kr/sca)와 전화(덕월동 749-4888, 승주읍 749-4681) 및 임대사업장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업기계팀(749-8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