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김포대학교
[김포=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창업진흥원 강시우 원장이 1일 김포대학교(총장 황선웅)를 방문해 김포대 창업교육 성과 및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황선웅 김포대 총장과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김포대 이춘재 부총장, 한광식 산학협력단장, 이재수 창업보육센터장, 창업진흥원 김경재 창업교육부장, ㈜이룬다 김병철 대표, ㈜이베리 윤미호 대표 등이 참석해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 관련 산ㆍ관ㆍ학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은 김포대가 진행하고 있는 창업마인드 함양 프로그램 ‘창업에듀 패키지’ 과정의 진행 및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며 “김포대 창업에듀 패키지가 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함양 및 도전정신 고취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렇게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창업에듀 패키지가 다른 대학에도 확산돼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창업진흥원은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포대 창업교육센터장이자 한국창업교육협의회 전문대학 분과장을 맡고 있는 한광식 교수는 “창업에듀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교육을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일행은 행사 후 김포대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입주업체 및 창업동아리의 활동을 둘러봤다. 김포대 창업보육센터는 총 15개 업체가 입주해 대학의 인프라 및 다양한 경영지원을 통해 기술개발, 특허 인증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