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박람회장 친환경디자인전에서…7개 기업 10명 채용
‘디자인 잡 매칭데이’는 디자인 실력을 갖췄으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청년들과 구인을 바라는 기업 간 만남의 장을 여는 행사다.
디자인 산업 발전과 디자인 전문 인력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전남 소재 기업과 전국의 디자인 분야 구직자다.
전남지역 기업은 우수한 인재 채용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청년들은 맞춤 일자리를 통해 전남으로 이주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돼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특히 기존에 개최된 일자리 박람회나 매칭데이 등은 디자인 분야 기업과 구직자의 참여 기회가 적었던 반면, 전문 분야로 특화해 개최하는 만큼 구인기업-구직자 간 미스매치(mismatch)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기업은 ㈜네오드림스 등 7개사로 모집 분야는 홈페이지디자인, 브랜드·포장디자인, 편집디자인이다.
전문인력 10명을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제4회 친환경디자인전’ 행사장을 방문하면 면접과 상담 등을 통해 구직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유영관 전남도 문화산업디자인과장은 “이번 디자인 잡 매칭데이를 계기로 우수한 디자인 인재들이 전남으로 유입되길 기대한다”며 “디자인을 통해 지역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에도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디자인 잡 매칭데이가 열리는 ‘제4회 친환경디자인전’은 오는 5일까지 열린다.
220여 국내외 우수 디자인 제품 및 패키지를 전시하고, 미니화분 디자인 체험, 간단한 설문과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