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에서 미리 세워보는 새해 플랜
2018년을 앞두고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는 새해맞이 일일강좌를 풍성하게 마련, 재테크 관련 강좌의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난 가운데 지난 27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문화센터에서 고객이 타로카드로 보는 나의 성격이라는 강좌를 듣고 있다.
[부산=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2017년 달력을 한 장 남겨둔 지금, 다가오는 새해에는 어떤 것을 해볼까. 새해에 배움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면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강좌를 이용해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문화센터에서는 “새해, 새로운 시작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테마로 풍성한 일일강좌를 마련해 관심을 끌고 있다.
“2018년 새해 코칭하자” 테마로는 시간을 통해 내 자신을 세팅해 볼 수 있는 DONALD 비전 코치 연구소 ’이부승’ 소장의 “Time Coaching”(12/21) 과 휴먼에듀테이너 ‘박숙희 소장’의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30가지 비밀”(12/27) 강좌를 마련했다.
“새해 부자 되기 프로젝트” 테마로는 직장인 투자자 ‘이지영강사’의 “부동산 공부 완전 정복”(1.14)과 ‘안신영 강사’의 “부동산 경매 투자 전략 포인트”(1.24) 강의를 진행, 이지영 강사의 강의는 벌써 마감된 상태.
“새해, 새로운 시작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테마로는 부산본점 9층 TGIF에서 진행하는 “겨울 낭만 가득 칵테일 만들기”(12.22/1.19)를 비롯해 센틀리에 ‘경규혜’ 퍼퓸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2018 나의 모습을 닮은 향수 만들기”(1.19), 아이유를 닮아 유명한 ‘김청아 작가’가 알려주는 “인생샷 잘찍는 법”(1.21)등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새해 일일 강좌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롯데 광복점 문화센터는 12월 9일부터 “물음표? 느낌표! 독서토론” 이라는 테마로 ‘사피엔스’ 등 정해진 책들을 읽고 느낌과 생각들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롯데 센텀시티점 문화센터는 건축가 이면서 풍수와 관상 전문가인 박성준의 “2018 운명을 바꾸는 관상과 풍수인테리어” 강좌를, 롯데 동래점 문화센터는 National F.P 금융자산관리자 ‘김기찬’의 자산관리 시리즈 강좌 등을 각 새해 플랜 강좌로 추천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문화센터 이민영 실장은 “새해가 오면 누구나 새로운 각오로 자기만의 실천 계획을 세운다” 며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새해맞이 강좌를 이용하면 재테크, 자기계발, 건강 등 관심있는 분야의 계획들을 사전에 준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