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중부발전(장성익 사장 직무대행)은 6일부터 15일까지 ‘국민과 소통하는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열린혁신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한국중부발전의 경영전략 목표와 과제를 점검하고 발전산업 분야의 공익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열린혁신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대국민 설문조사는 최근 한국중부발전에서 친환경에너지 및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경영전략을 변경함에 따라 신규 비전 2030 경영전략 목표와 과제에 대한 의견수렴을 받아 향후 회사 경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사회혁신과 정부혁신으로 진행되며 ▲사회혁신 기반구축 및 확산 아이디어 ▲공공데이터 개방 등의 혁신적으로 열린 공공기관 아이디어 ▲국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기관업무 지능화로 스마트한 정부행정 구현 아이디어 등이다.
한국중부발전 장성익 사장직무대행은 “중부발전의 미래를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져 국민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 참여방법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 페이스북(komipo), 인스타그램(komipo_official), 블로그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다. 수상작 상금은 1등 100만원(1명), 2등 50만원(2명), 3등 30만원(3명)이다. 또한 수상자들 중 희망자에 한해 2018년 한국중부발전 열린혁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