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설공단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설공단(이사장 이응복) 경영지원실 장덕수 사원이 지난 8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17 반부패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청렴 UC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반부패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우리 사회의 전반에 걸쳐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공직자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청렴콘텐츠를 공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렴으로 그리는 아름다운 공직문화’ UCC는 청탁금지법이 내리는 비를 막아주는 우산처럼 공직자를 부정부패로부터 보호하는 법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으로 공단 경영지원실과 감사실 직원들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제작한 작품이다.
공단 장덕수 사원은 “이번에 제작한 청렴UCC는 소통과 청렴이라는 공단의 핵심가치를 반영한 작품으로 생각지 못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응복 이사장은 ”공단의 청렴UCC처럼 공직자는 항상 청렴을 최우선으로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2016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으며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는 2등급을 받아 인천관내 공기업 중 1위를 달성했다.
ilyo11@ilyo.co.kr